대한민국 관광정보 글로벌 웹툰

Home | 언론 보도 현황 | 도종환 문체부장관님의 (주)마루창작소 방문!

도종환 문체부장관님의 (주)마루창작소 방문!

상단 게시글 (모바일 뷰 최적화)

안녕하세요, 마루창작소의 아홉 번째 기사입니다 😀

7월 12일,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님께서 마루창작소를 방문하셨습니다!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열린 관광벤처기업육성관련 간담회 참여 및 관광벤처 보육센터를 보기위해 오셨는데요:) 입주기업 중 잔치손님 사무실에서 브리핑하는 모습이 기사에 실렸습니다! 앞으로 관광벤처기업이 보다 성장하는 방향이 되길 바라며-  마루창작소도 부단히 움직이겠습니다 😀

 

확인하기 ☞ 클릭

 2pt 선

 

[아시아경제] 도종환 장관 “관광벤처기업 지원 확대” 

기사입력 2017-07-12 16:59

 
도종환_문화체육관광부_장관님_방문

 

(중앙)도종환 장관 
(가장 우측) 박석경(마루) 마루창작소 대표
 

[아시아경제 이종길 기자]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관광벤처기업에 지원을 확대해 질적 성장을 유도하겠다고 밝혔다.

도 장관은 12일 오후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7층 관광벤처 보육센터에서 열린 ‘관광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간담회’에서 이 같이 말했다. 그는 “내수관광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 온 관광이 이제는 양적 성장을 넘어 질적 성장으로의 도약을 이뤄야 할 때”라면서 “이를 위해 관광산업의 고부가가치화와 양질의 ‘착한 일자리’ 창출, 더 많은 국민의 ‘쉼표 있는 삶’이 보장돼야 한다”고 했다. 이어 “창의적 아이디어와 감성으로 중무장한 관광벤처기업의 역할에 거는 기대가 크다”고 했다.

도 장관은 간담회에서 한국관광공사 사장, 관광벤처기업 일곱 곳의 대표 등과 함께 벤처기업의 홍보 ·마케팅, 판로 개척, 자금 조달 지원 확대 방안 등을 논의했다. 또 관광벤처기업들의 애로사항과 이들을 육성하기 위한 지원정책의 방향에 대한 의견을 들었다. 그는 “창업의 어려움에 공감한다”면서 “관광벤처기업들이 죽음의 계곡을 넘어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할 때까지 끊임없이 돕겠다”고 했다. 관광벤처기업들에게 돌아가는 홍보 ·마케팅의 지원은 물론 연구개발 자금을 확대할 방침이다.

 

관광벤처 보육센터
 
간담회가 마련된 관광벤처 보육센터는 관광벤처기업의 창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건강한 벤처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설립됐다. 이달 초까지 업체 스무 곳이 입주해 임대료, 관리비 등을 지원받고 있다.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