뜬금 볼만한 경주툰 <웹툰 & 캐릭터 소개>

뜬금 볼만한 경주툰 <웹툰 & 캐릭터 소개>


                    

웹툰 '뜬금 볼만한 경주툰'


"우리는 과연 경주를 얼마나 잘 알고 있을까?"

<뜬금 볼만한 경주툰>. 이름부터 귀엽고 특이한 이 웹툰은 Golden City, '경주시'에서 제작하는 관광 정보 브랜드 웹툰(홍보 웹툰)입니다. 


왜 웹툰의 제목에 '뜬금 볼만한'이라는 수식어가 붙었을까요? 그 이유는 여전히 많은 분들께서 경주를 '수학여행의 성지(?)' 또는 '역사 문화재'가 많은 지역으로만 알고 계시는 경우가 많아서인데요. 


현재의 경주는 매력적인 관광지, 숙박업소, 먹거리, 즐길거리, 특산품 등이 가득한 핫플 중에 핫플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을까요? 


2021년 12월부터 경주시 인스타그램(@gyeongju_official)에서 연재하는 '인스타툰'으로 경주의 현재에 대해서 코믹하고 즐거운 일상툰을 통해 만나보시죠! :D


캐릭터 소개 


"금덩이였던 여사친 VS 남사친! 경주시민이 되다!?"

경주시 인플루언서★를 꿈꾸는 여사친 '금이'


시간여행 후, 한국생활에 적응하며 남사친 '관이'와 함께 경주의 새로운 면모를 살펴보고 있다. 새로운 세상에는 어떻게 이렇게 멋지고 예쁜 것이 많을까? 

맞다! 맛있는 것들, 핫한 플레이스도 너무 많아.예전의 경주도 좋았지만 현재의 경주도 너무 좋은 요즘의 현대여성같은 금이. SNS 업로드를 중요하게 생각하며, 늘 사진을 찍는다. (#인증샷)



신라시대 금덩이에서 경주시민이 된 남사친 '관이'


신라의 왕이 쓸 금관을 만들던 어느 장인의 염원으로 새로운 생명을 얻게 된 관이.

함께 도착한 여사친 금이와 함께 몇 천년 후인 대한민국으로 도착했다! 

아니, 세상이 이렇게 변하다니..! 내가 알던 경주는 너무나 많은 변화가 생겼다. 

자, 일단 하루하루 적응을 해나가며, 달라진 경주의 모습을 살펴보는 여행을 시작해보자!



'뜬금 볼만한 경주툰'은 2021년 12월 24일(목)부터 매주 경주시청 인스타그램과 코리아투어코믹스에서 연재됩니다. 그럼 매주 목요일에 뵐께요! :D 




 (주)마루창작소

문화체육관광부 인증ㆍ한국관광공사 선정 「관광벤처기업(18C-17B008)」

문체부 주최 <제7회 문화데이터 활용경진대회> 우수상 수상기업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63-8 삼창플라자 1025호 (우:04157)


대표이사 : 박석경   ┃  사업자등록번호 : 735-81-00221  ┃  문의ㆍ안내 : ceo@marustudio.co.kr

Copyright 2021. MARU CHANGJAKSO inc. all rights reserved.